제가 친구들과 놀다가 우연히 알게됀 여자애가 있어요 나이는 동갑이구요 그때 만났을때 걔가 먼저 저보고 인스타 맞팔할래?라고 물어서 인스타 맞팔이후 제가 그날에 스토리를 올렸는데 그 친구가 그 스토리 답장으로 선 연락을 해서 지금까지 연락을 하고 있는데 연락 하고 한 2틀뒤인가 그 여자애 만났을때 같이 만났던 남자애가 잇는데 그 여자애가 제 친구보고 저랑 자기를 이어 달라했대요 그리고 나서 걔가 저보고 야구장 가자고 먼저 약속도 잡고 야구장 티켓도 다 자기 돈으로 사줬어요 (제가 돈 보낸다니까 자기가 가자한거라고 안 보냄) 그리고 그 이후에도 꾸준하게 연락하고 있고 걔가 선 연락도 자주하고 전화도 자주해요 1시간 이상씩 (학교 끝나고도 간간이 함) 그리고 아침마다 자기 일어났다,피곤하다 등 아침에도 연락이 와있구요 그거때문에 제가 그 여자애가 이어달라고 한 남자애한테 오늘 떠보라고 했는데 그 남자애가 그 여자애한테 저랑 어떻게 되가고 있냐니까 아직 잘 모르겠다고 대답했다는데 이건 절 안 좋아하는건지 뭔지 짐작이 안가서 글을 적어봐요 혹시 저한테 어장을 치는건지..전 분명 저 여자애가 저렇게 행동하길래 절 완전하게 좋아하는줄 알았는데 이해할수가 없네요 참고로 그 여자애는 mbti 이가 infj이고 연락한지는 이제 한 1주일 정도 된거 같아요 그리고 내일 야구장가서 여자애가 제 친구한테 이어달라고 한걸 말을 꺼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꺼낼지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어장일 확률은 낮고, 그냥 감정 탐색 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아하긴 하는데 아직 자기 마음이 얼마나 깊은지 확신이 안 선 거죠. INFJ면 더더욱 천천히 마음을 정리하고 상황을 파악하려는 스타일이고요. 야구장 티켓까지 사주고 먼저 연락하는 건 꽤 호감 있다는 증거입니다.
내일 말 꺼낼 때는 이렇게 가볍게 던져보세요:
“아 근데 너 예전에 내 친구한테 우리 이어달라고 했다며? 그건 뭔 뜻이었냐~ 진짜 궁금하더라”
이렇게 장난 섞어서 말하면 분위기 안 무겁고, 솔직한 반응 끌어내기 좋습니다.
그리고 진짜 중요한 건, 그 친구 반응보다는 앞으로의 태도예요.
지금 이 흐름이면, 그린라이트에 가까움. 조급하게 확인하려 하지 말고, 한 템포만 더 같이 흘러가보세요. INFJ는 깊이 빠지기 전엔 말 조심하는 편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