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공부하기 너무 싫어요 안녕하세요 중3 학생인데요요즘에 정말 공부에 집중도 안되고 너무 하기도 싫어요중3
안녕하세요 중3 학생인데요요즘에 정말 공부에 집중도 안되고 너무 하기도 싫어요중3 초반까지는 그래도 숙제라도 열심히 다 해갔고 공부에 집중도 잘 되었어요중2때는 꽤 열심히 했고요근데 요즘들어서 공부도 시작하려면 시작도 안되고 숙제도 집중이 너무 안돼서 계속 답지 배끼거나 풀다가 계속 딴짓해서 학원 가는 당일날에 급하게 다하거나 못한거는 친구꺼를 배끼고 있어요원래는 다 잘해가고 그랬는데..남들이 방학에 다 열심히 선행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숙제할때 저는 요즘에 공부가 너무 하기도 싫고 하고 싶어도 집중도 안되고 그냥 너무 힘이 없어서 누워있고 싶기만 해요중3 여름방학인데 선행 혼자서는 하나도 안했고 그냥 침대에 누워있는 시간이 대다수에요분명 제가 머리는 좋은 것 같은데 노력도 안되고 열정과 끈기가 너무 없어요 아이큐 테스트 했을때는 백삼십이 넘었는데 이정도로 노력도 안하면 그냥 저는 뭐하는 애고 뭐가 되고 싶은 애인지도 모르겠어요공부 최상위권인 친구들한테도 선생님들한테도 부모님한테도 너는 좀만 더 열심히 하면 정말 잘할 것 같다며 제 재능이 아깝다고 엄청 충고해주고 상담도 해주고 그러는데 그걸 들어도 정말 단기간만 의지가 생길뿐 며칠 지나면 원래대로 힘없는 상태로 돌아가고요제가 도대체 왜 이러는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그냥 답이 없어보여요어쩌면 좋을까요?
^^ 저도 옛날에 꾀나 많이 들었던 말이네요.
어른이 되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위치에 올라와보니 이말의 다른 의미는 진심으로 머리가 좋아서 하는 말이아니더군요. 그냥 노력을 안하니 그 모양이구나~~ 정도로 생각이 됩니다.
일단 님의 경우 그 머리가 좋으니 조금만 노력하면 성적이 올라갈 것이다라는 환상을 깨셔야 합니다.
고등학교 공부는 머리가 좋으면 유리하지만 이는 노력이 뒷받침 되었을때 이야기지 노력을 안하면 본인 스스로를 위로하는 듣기 좋은 말일 뿐일 겁니다.
개인적 진단으로는 님의 경우 일단 성적이 향상되는 경험이 꼭 필요하겠네요.
모든 일은 결과가 긍정적이면 그 과정도 힘이 들지 않고 긍정적으로 바뀝니다.
참고로 숙제라도 하셨다고 했는데 숙제는 일종의 일이잖아요?
님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시어 스스로 공부해보세요.
그냥 가만히 앉아서 책보는것 이것 생각보다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