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방사통의 원인이 뭘까요? 3월 22일 런지 운동 동작을 하다가 오른쪽 허리+엉덩이 부분이 이상한
하지방사통의 원인이 뭘까요? 3월 22일 런지 운동 동작을 하다가 오른쪽 허리+엉덩이 부분이 이상한
3월 22일 런지 운동 동작을 하다가 오른쪽 허리+엉덩이 부분이 이상한 느낌이 왔습니다 다다음날부터 오른쪽 다리 고관절쪽 앞허벅지 앞무릎 앞정강이까지 당기고 찌릿한 통증이 생겼는데요갈수록 호전 되지 않고 통증이 마치 주먹으로 때리는듯 심해져서 mri 촬영을 했습니다4,5번 사이 디스크가 파열 되었는데 디스크 파열은 예전에 진행되었고 수액도 거의 다 흡수 된 상태로 보인다고 하셨습니다 올해는 아니고 적어도 작년에 파열 된걸로 보인다 현재 방사통의 원인일 확률은 낮아보인다 하셨습니다 대학병원 가서도 소견을 받아봤는데 비슷한 말씀을 하셨습니다그럼 원인이 뭘까 혼란스러워지더라구요 3월22일 어떤 충격을 받은게 원인은 확실한데대학병원 의사분은 허리 쪽에 바늘을 넣어서 전기 검사부터 해서 원인을 찾아야한다고 하셔서 예약을 잡고 왔습니다 증상날부터 현재까지 2주정도 되었는데 방사통은 많이 없어져서 오른 다리 무릎쪽에만 약하게 남아있고 왼쪽 다리 발목+발에 미세하게 전기 오는 느낌이 드는 상태이고엉덩이쪽 근육통이 있습니다 엉덩이 허벅지 무릎 종아리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보면 근육통 엄청 심할때 누르는 느낌이랑 똑같아요 허리엔 통증이 전혀 없습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있어도 방사통이 올라오거나 그런 느낌 없이 괜찮구요 쭈구려 앉기 허리 숙이기 다 되서 집에 있을땐 정상인 같아요 이 상태에서 3일정도 됐는데 여기서 더 호전 되진 않습니다이젠 정상적으로 걸어지긴 하는데 밖에 걷거나 계단 오르고 내리면 무릎에 방사통 조금 올라오네요 뛰거나 그러진 못하겠고 상체운동 조심스럽게 해보니까 다리 방사통이 아픈건 아닌데 전기오듯 올라와서 중단했습니다 검색해보니 이상근 증후군이라는 병도 있던데 증상이 유사하더군요근데 단순 이상근 증후군 때문에 하지 방사통이 생기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 디스크 관련때문에하지방사통이 생긴다는데 이상근 증후군일 확률도 있을까요? 대략이라도 어떤 원인이 의심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병원의 치료를 하시더라도 아래 내용을 참고로 재활을 하시지요.
응급상황이나 급성의 경우 병원에서 도움을 받아야 하는 부분은 병원에 맡기고 본인 스스로 허리를 건강하게 강화하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병원에서는 문제를 풀기 위해 원인을 찾아 주는 것일 뿐이지 특히 허리 건강은 본인이 자력으로 노력을 해서 허리를 강화해야 합니다.
건강하지 않거나 퇴행하는 허리는 운동을 해서 얼마든지 건강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안내 드리는 내용을 참고 하셔서 혈액순환을 호전 시키는 운동을 기본으로 생활화 하시고
허리를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운동을 시간 나는 대로 병행 한다면 더욱 빠르고 좋은 효과를 볼 것입니다.
허리의 건강은 외부의 도움 보다는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최대한 이용하여 스스로 허리근육을 키울수록 가장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응급한 상황인 경우는 병원의 도움으로 해결해야 합니다만, 허리 운동은 평생건강을 위해 참고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허리 디스크(추간판 탈출증,)를 포함한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은 외부적 충격에 의한 사고가 아닌 한 운동부족,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이 쌓여 오는 것이어서 일단 고장 난 허리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르게 하고, 허리를 강화 할 수 있는 허리에 좋은 운동방법을 찾아 꾸준히 복원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허리가 아프게 되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렸듯이 회복하는데도 그만큼의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디스크에는 혈관이 없기 때문에 운동을 하여야만 확산작용으로 산소와 영양을 공급 받을 수 있어 “디스크는 운동으로 먹고 산다.”고 합니다.
허리통증 중에서 가장 많은 추간판탈출증(디스크), 퇴행성디스크, 척추관협착증은 물론이고
척추인대와 근육을 강화하는데도 운동은 절대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허리가 아프다고 운동을 피하면 안 되고 오히려 무리하지 않는 걷기나 전문의가 권하는 허리에 좋은 운동으로 끈기 있게 디스크에 영양을 공급하고 허리근육을 강하게 키우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서서하는 운동 대부분은 허리 디스크에 압력을 가하면서 증상을 더 자극시킬 수 있기 때문에 허리 스트레칭은 반드시 눕거나 엎드려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크 등으로 아픈 허리를 가지고 윗몸일으키기 같은 허리에 나쁜 운동을 하면 허리 건강에 더 안 좋게 되는 점을 감안하여 좋은 운동을 찾아 꾸준히 해야 합니다.
허리를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두꺼운 요나 쿠션이 너무 푹신한 침대에서 생활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허리 굴곡에 따라 바닥이 움직이지 않는 강도가 있는 침대나 평상에서의 생활이 좋습니다.
그렇게 운동하는데 체중 부담이 없으면서 효과를 빠르게 보는 발목펌프운동을 추천합니다.
혈액순환을 강력하게 도와주면서 허리근육의 움직임을 반복하여 줌으로써 허리를 강하게 하여
주는 원리의 운동이니 아침저녁으로 생활화해서 허리건강을 관리해보세요.
허리근력강화 방법으로 허리 아래에 허리 받침(요침)을 놓고 발목펌프운동을 기본으로 마치고 추가로 좀 힘들더라도 두 발을 동시에 들어 올리고 3~5초 정도 있다가 떨어뜨리기를 서서히 숫자를 늘려서 하면 좋습니다.
[하루10분 평생 건강] 네임카드 ( http://www.pumpdoctor.co.kr ) →
고객체험사례<제목+내용> → [허리, 디스크, 다리, 저림, 재활, 혈액순환 등] 사례들을 참고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