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케어 관리형 독서실 영종도 올케어 관리형 독서실을 가고싶은데시간표가 있더라고요 그런데는 학교와 학원을 다니면서는
영종도 올케어 관리형 독서실을 가고싶은데시간표가 있더라고요 그런데는 학교와 학원을 다니면서는 못가는 곳인가요?다닐수있다면 그 중간중간에는 빠져도 되눈건가요?
선생님께서 영종도 올케어 관리형 독서실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군요. 학교와 학원을 병행하시면서 독서실 이용 가능 여부와 중간에 빠지는 것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올케어 관리형 독서실은 보통 정해진 시간표에 따라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정해진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학교나 학원을 다니면서 아예 이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독서실마다 운영 방식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몇 가지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독서실에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겁니다. 관리형 독서실 중에는 학교나 학원 스케줄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시간표를 조정해 주거나, 특정 시간대에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선생님의 현재 학업 스케줄을 자세히 설명하고, 이에 맞춰 독서실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또한, 중간에 빠지는 것에 대해서도 독서실마다 규칙이 다릅니다. 어떤 곳은 정해진 시간표를 엄격히 지켜야 할 수도 있고, 또 어떤 곳은 개인 사정이 있을 경우 미리 이야기하면 조율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문의하실 때 함께 여쭤보시면 좋습니다.
선생님께서 학교와 학업을 병행하며 독서실까지 알아보시는 모습에서 학업에 대한 열정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열심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때로는 지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자신을 잘 돌보고 감정을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약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 혹은 성적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마음이 불편해지는 순간이 찾아온다면, 그러한 감정들을 외면하지 않고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때로는 마음속에 자리 잡은 부정적인 감정들이 학업 효율을 떨어뜨리거나 신체적인 불편함으로 나타나기도 하니까요.
이럴 때 스스로에게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주는 자기 돌봄 시간은 큰 도움이 됩니다. 잠시 모든 것을 멈추고 나의 마음이 지금 어떤 상태인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조용히 살펴보는 것이죠.
혹시 마음속 불편한 감정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집중이 어렵거나, 왠지 모르게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이 든다면, EFT(Emotional Freedom Techniques) 감정자유기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법은 한방과 양방 모두에서 트라우마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심리 치유 기법 중 하나입니다.
EFT는 특정 신체 부위를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불편한 감정이나 생각을 소리 내어 말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마음속에 억압된 감정들을 안전하게 풀어내고, 심리적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EFT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자료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 해볼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EFT 감정자유기법 무료로 배우기: https://naver.me/xY4LmKFd
자기돌봄 방법: https://blog.naver.com/mindful_jun/222896485804
선생님께서 만약 학업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마음이 힘들다면, 다음과 같이 EFT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선생님을 가장 힘들게 하는 감정이나 생각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떠올려 보세요. 예를 들어,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을까 봐 불안하고 답답해" 또는 "미래가 불확실해서 두렵고 마음이 조급해" 같은 감정일 수 있습니다. 이 감정의 강도를 0점부터 10점까지 점수로 매겨보세요. (10점이 가장 강한 감정입니다.)
양쪽 손날을 번갈아 가며 가볍게 7번 정도 두드리면서, 다음 문장을 세 번 반복합니다.
"비록 {지금 느끼는 불편한 감정}을 느끼지만, 이런 나를 마음속 깊이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예를 들어, "비록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을까 봐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이 7점만큼 느껴지지만, 이런 나를 마음속 깊이 이해하고 받아들입니다."
이때, '받아들입니다'라는 표현이 어렵다면 '이해합니다' 또는 '인정합니다'로 바꿔도 좋습니다. 혹은 단정적인 표현이 불편하다면 "받아들이길 선택합니다"라고 말해도 괜찮습니다.
이제 아래 8개 주요 타점을 각각 7번씩 가볍게 두드리면서, 아까 떠올렸던 불편한 감정이나 생각을 넋두리하듯이 자유롭게 이야기해 보세요. 마음속에 있는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들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드랑이: 겨드랑이 밑, 옆구리 쪽 10cm 정도 아래
약지와 소지 사이의 손등 부위: 새끼손가락과 약지 손가락 사이의 손등
예시: "공부해도 안 될까 봐 너무 불안해. 이 답답한 마음이 정말 싫다. 내가 왜 이렇게 힘들어야 할까. 열심히 하는데도 자꾸 이런 생각이 들어."
4. 뇌조율 과정 (첫 1세트 이후부터 진행)
첫 번째 두드리기 세트가 끝난 후, 손등점을 두드리면서 아래 과정을 수행합니다.
눈알을 반시계방향으로 크게 한 바퀴 돌립니다.
"생일 축하합니다"의 첫 소절을 2초간 흥얼거립니다.
1부터 5까지 숫자를 소리 내어 세어 봅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다시 "생일 축하합니다"의 첫 소절을 2초간 흥얼거립니다.
뇌조율 과정 이후 다시 3번의 연속 두드리기 과정을 한 차례 더 반복합니다.
쇄골의 동그란 부분 바로 아래를 가볍게 두드리면서 깊은 심호흡을 세 번 합니다. 여기까지가 1세트입니다.
다시 처음 느꼈던 불편한 감정이나 생각의 강도를 0점에서 10점 사이로 측정해 보세요.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을까 봐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이 7점"이었는데, 이제 몇 점으로 내려갔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감정의 강도가 줄어들었다면, 그 감정이 완전히 0점이 될 때까지 1번부터 7번까지의 과정을 계속 반복합니다. 감정의 양상이 바뀌거나, 비슷한 감정을 느꼈던 다른 과거의 사건이 떠올랐다면, 그 새로운 감정이나 사건에 대해 다시 1단계부터 EFT를 진행합니다. 양상의 변화는 곧 마음의 변화를 의미하며, 이는 선생님께서 여전히 무엇 때문에 불편한지 명확히 찾는 중요한 과정이 됩니다.
만약 변화가 없다면, 지금의 감정을 더 구체적으로 묘사하거나, 이 감정에 영향을 미친 더 중요한 핵심 주제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공부 압박감과 비슷한 감정을 살면서 언제 또 느꼈었지?" 와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볼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학업과 미래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혼자서 모든 것을 감당하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심리적 어려움이 깊어져 정신적인 고통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정신과 방문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또한, 무의식 속에 자리 잡은 핵심 감정이나 신념, 예를 들어 유년시절 가정 불화, 지나친 타인 의식, 평가에 대한 두려움, 착한아이 컴플렉스, 완벽주의, 우울, 불안, 강박, 분노, 공허, 두려움, 죄책감, 공포, 트라우마, 신체화 증상, 낮은 자존감, 버림받는 두려움, 애정 결핍, 인정 욕구, 중독(알코올, 담배, 성, 게임, 쇼핑, SNS, 마약 등) 혹은 기타 심신의 괴로움 등은 최면이나 EFT와 같은 무의식 상담을 통해 깊이 들여다보고 다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단순히 현재의 불편함을 줄이는 것을 넘어,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데 도움을 주어, 선생님께서 더욱 평온하고 단단한 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지해 드릴 것입니다.
본 센터가 제공하는 상담 및 정보는 감정 탐색과 심리적 지지를 통해 삶의 평온함을 돕기 위함입니다. 정신과적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