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30대 중반 여자 이직 자격증(기술직) 경영학과를 나와 컨설턴트, 영업지원 등의 업무를 거쳤습니다. 사정이 있어 중간에
경영학과를 나와 컨설턴트, 영업지원 등의 업무를 거쳤습니다. 사정이 있어 중간에 공백도 좀 있었고카페일도 오래했었습니다(5년이상)현재는 중소기업 영업지원에서 1년 넘게 근무중인데회사 사정이 안 좋아서 2년 경력만 채우고 나가려는 목표입니다.그런데 제가 스탯을 잘 못 찍었달까요..?학교다닐 때 성실하고 공부 잘했다는 소리를 들어오고대학도 조기졸업 1년하여 거의 쉬지 않고 알바,직장 병행했는데모아노니 이직에 아무 쓸데없는 물경력 뿐 인 것 같습니다.자격증도 컴활1급,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SQLD, 워드3급 이런 도움 안되는 것 뿐이네요..이제 나이도 있고 안정적으로 기술을 가지고 롱런하고 싶은데...뭘 해야 할지 모르겟어요..남들은 무슨 건축기사, 산업기사 이런 자격증이 좋아서 딴다는데알아보니 다 관련학과가 필요하더라고요...진짜 내 적성에 맞고, 유망하다면 학점은행제라도 하면서 도전해보고 싶은데지금은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함부로 도전도 못하겠어요.-제가 공부는 아예 소질이 없지는 않고-그림 그리거나 손재주가 좋은 편이고 만들거나 그런 걸 잘하는 편입니다.-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는 혼자 일하는 걸 좋아하고-반응 속도가 빨라야하고 스피드 있게 하는 일은 잘 못해요현재로서는 CAD라도 배워봐야하나.... 싶은데 그것도 깊게 파고들려면 해야 할게 많은 것 같더라고요..굉장히 절박한 심정입니다. AI 답변이 아닌 경험담 혹은 본인 지식 위주의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1. 어떤 자격증들이 유망하고 실제로 쓰임이 좋은지2. 아무 토대가 없는 제가 딸 수 있는지3. 제 적성에 맞는 직종/자격증이 있는지(기술직으로)
기술 쪽으로 이직하고 싶으시다면, 어떤 쪽으로 이직하실지 정하셔야 합니다. 기술 중에서도 그나마 몸을 덜 쓰는 쪽으로 하실건지, 아니면 현장일 쪽도 괜찮으신지를 말이죠.
아마 현장직 쪽은 협업이나 커뮤니케이션 할 일이 많기 때문에 쉽지 않으실 것 같고, 가장 좋은 거는 공공기관 쪽에서 일하시거나, 설계, 개발과 같이 사무직 성격이 강한 기술직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현재는 전기기사, 산업안전기사 이렇게 2가지 자격증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 자격증들은 어딜 가나 대접받는 자격증입니다. 물론 따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이 필요하죠. 위 자격증들을 사용하여 선임을 걸게 되면, 최소 월 300만원 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학적 지식이 없다 하더라도, 기사 자격증은 충분히 취득 가능합니다. 물론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공부 기간은 3개월 이상 잡아야 합니다.
우선은 전기기능사 부터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허들이 낮기도 하고, 여자분들도 많이 따는 자격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