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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과랑 게임3모델링 관련이 어느정도인가요?컴퓨터공학과 나와도 이런 직업 할수 있나요?
관련이 어느정도인가요?컴퓨터공학과 나와도 이런 직업 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파란펜 자문단입니다.
컴퓨터공학과와 게임 3D 모델링은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으며, 컴퓨터공학과를 나와서도 게임 3D 모델링 관련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핵심 요약:
컴퓨터공학: 게임 개발의 기술적 기반을 다지는 학문으로,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알고리즘, 컴퓨터 그래픽스 원리 등을 배웁니다.
게임 3D 모델링: 게임 캐릭터, 배경, 오브젝트 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예술적/기술적 영역입니다.
보조 설명:
직접적인 관련성은 낮음: 컴퓨터공학과는 주로 게임의 '기능'과 '구동'을 담당하는 프로그래밍, 엔진 개발 등에 초점을 맞춥니다. 반면 3D 모델링은 게임의 '외형'과 '미술'을 담당하는 영역으로, 요구되는 핵심 역량이 다릅니다. 3D 모델링은 미술적 감각, 3D 툴(예: Maya, Blender, 3ds Max) 활용 능력이 중요합니다.
간접적 관련성 및 진출 가능성:
컴퓨터 그래픽스: 컴퓨터공학에서 배우는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 분야는 3D 모델링의 기초 원리(렌더링, 쉐이딩, 텍스처링 등)를 다룹니다. 이를 통해 모델링 툴의 원리를 이해하고, 최적화된 모델링 작업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이해: 모델링 결과물이 게임 엔진에 통합되고 최적화되는 과정에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는 모델러가 개발팀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취업 경로: 컴퓨터공학과 졸업 후 3D 모델링 관련 교육(학원, 독학 등)을 추가로 수료하거나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 게임 3D 모델러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 회사에서는 기술적 이해도가 높은 모델러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기술 아트: 컴퓨터공학과 지식을 바탕으로 3D 모델링뿐 아니라 쉐이더 개발, 툴 제작, 파이프라인 최적화 등 기술적인 측면에서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기술 아트(Technical Art)' 분야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공학과가 3D 모델링 직업으로의 직접적인 지름길은 아니지만,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충분히 해당 분야로 진출하거나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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