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전자금융거래법위반 2022년 7월22일에 어떻게 돌려줬는지는 모르겠지만 돌려주었고 저도 그 이후로는 계좌정지가 풀리고 모든 계좌를 사용할수 있게되었는데 그 이후에 통장개설을 하려고하니까
보이스피싱 전자금융거래법위반
... 2022년 7월22일에 어떻게 돌려줬는지는 모르겠지만 돌려주었고 저도 그 이후로는 계좌정지가 풀리고 모든 계좌를 사용할수 있게되었는데 그 이후에 통장개설을 하려고하니까...
심각한 문제!
'보이스피싱'()은 '보이스 피싱'을 뜻하는 한국어입니다. 공격자가 사회공학적 수법을 이용해 피해자를 속여 음성 통화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금융 데이터 등 민감한 정보를 알아내게 하는 사기의 일종입니다.
전자 금융 거래에서 보이스피싱(보이스피싱)은 불법이며 전자금융거래법(전자금융거래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법률에 따르면 보이스메일 피싱은 형사범죄로 간주되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벌금에 처해집니다.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융위원회(FSC), 금융정보분석원(KFIS) 등 한국 금융 규제 기관은 보이스메일 피싱을 근절하기 위해
< br>1. 음성메일 피싱의 위험성에 대해 시민들에게 교육하기 위한 대중 인식 캠페인.
2. 금융기관이 고객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보안 수단을 구현하도록 요구하는 규정입니다.
3.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여 가해자를 추적하고 기소합니다.
4. 의심스러운 거래 탐지 및 차단 기술 개발
보이스메일 피싱 피해자는 금융당국에 신고하고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을 제기할 수 있다. 본인 또는 아는 사람이 음성 메일 피싱의 피해자가 된 경우 사건을 신고하고 금융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군가가 민감한 정보를 요구하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보를 제공하기 전에 항상 발신자 또는 발신자의 신원을 확인하십시오.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