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교 가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현재 고2 되는 학생입니다 현재 한국 일반고등학교 다니고 있고 1학년
미국 대학교 가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현재 고2 되는 학생입니다 현재 한국 일반고등학교 다니고 있고 1학년 내신은 총합 1.9 정도 나옵니다한국에서 간호학과를 다녀서 미국 간호사로 취업하는게 현재 목표인데 문득 미국 간호대는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로 일상적인 대화정도는 편하게 가능합니다. 제 질문은 1. 미국 대학교 가려면 수능처럼 치는게 있나요?2. 미국 간호대는 한국 간호대보다 들어가기 더 힘들겠죠? 3. 미국 대입에 한국 내신 영향이 많이 있나요?4. 돈 많이 들어갈까요?미국 대학교 꼭 명문대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무리일까요? 차라리 한국 간호대 가는게 나을까요?
1. 반드시, 모든 학교가 요구하는 수준까진 아니지만 아주 대략적으로는 미국판 수능인 SAT 성적 제출을 하시면 좋은 점이 많습니다.
2. 네, 준비할 것도 좀 더 많고, 입학하고 나서도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공부를 하고 의사소통을 해야하니 더 어렵습니다.
3. 많이 있습니다. 면접 등이 없고 내신과 에세이 정도로 학생을 평가하기 때문에, 내신이 가장 중요한 평가 요인이 될겁니다. 뭐 패스웨이 등을 하라는 정보를 접하시게 될 수 있는데요, 그런거 없이 간호학과 본과로 바로 입학하는 기준입니다.
4. 당연히 많이 들어갑니다. 장학금으로 학비는 어느 정도 충당할 수 있다 쳐도, 주거비 식비 등은 집안의 지원을 받아야 하죠.
+ 미국 대학교 꼭 명문대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무리일까요? 차라리 한국 간호대 가는게 나을까요?
-집에서 유학에 동의를 했다면 예산 범위도 파악하고 나면 더 좋겠죠? 다만 간호학과 유학은 미국 어디로 가시건 비용이 싼 편은 아닙니다. 한국에서 간호사로 근무하신 후 미국 간호사 자격증 취득하시고 영주권으로의 길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죠.